문근영 손예진 김소연 여주인공전쟁, 손예진의 승리?
살아있는 권력인 <추노>의 끝이 보이자, 차기를 노리는 잠룡들의 각축이 시작되고 있다. 수목드라마 판도 이야기다. <추노>가 끝난 후인 3월 31일에 일제히 3편의 수목 미니시리즈가 시작된다.
공교롭게도 세 편 다 당대의 여자 스타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. <신데렐라 언니>는 문근영, <개인의 취향>은 손예진, <검사 프린세스>는 김소연이다. 가히 여주인공 전쟁이다.
연기대상을 받은 후 돌아온 문근영, 연기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손예진, <아이리스>에서의 기억이 생생한 ‘속사포 개인기’의 김소연까지, 누구 하나 기대되지 않는 사람이 없다. 그래도 이중에서 유독 기대가 큰 작품을 꼽으라면 무엇일까?
- <신데렐라 언니>와 <검사 프린세스> -
제대한 천정명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도 궁금하다. 요즘 이슈의 핵인 옥택연의 드라마 데뷔가 과연 성공적일 지도 관전포인트다. 아주 빠른 시간에 급상승했던 옥택연의 주가가, 2PM 간담회 이후 금이 가기 시작했고 <패밀리가 떴다2>의 부진으로 더욱 흔들리고 있다. 그래서 이번 <신데렐라 언니>가 옥택연에게는 중요한 무대일 수밖에 없다.
이제는 완연한 성인이 된 문근영이 어렸을 때의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인지도 관심이 가는 대목이다. 언제까지나 여동생처럼 귀여운 이미지로 갈 수는 없는 만큼, <신데렐라 언니>가 그녀에게 중요한 갈림길이 될 수 있다.
관심도 가고 궁금하기도 한데, ‘주인공이 악인이고 복수 이야기라니 너무 어둡지 않을까?‘라는 불길한 의문이 기대감을 약화시킨다는 점이 문제다.
<검사 프린세스>의 포인트는 김소연이 나온다는 것, 그리고 <찬란한 유산>의 작가와 PD가 다시 뭉쳤다는 것, 두 가지다. <아이리스>에서의 강렬한 인상이 아직도 선명하다는 점에서 김소연의 차기작이 관심을 받을 수 있다.
<찬란한 유산>의 놀라운 완성도를 기억한다면 제작진에게도 기대를 가질 수 있다. 하지만 최근 성공적인 법정 드라마를 본 일이 없다는 점에서 검사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 불안하다.
김소연의 경우도 <아이리스>에서 워낙 배역이 좋았기 때문에 떴다고 할 수 있다. 김소연 개인을 떼어서 보면 그동안 그다지 존재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었다. 그러므로 <검사 프린세스>가 세 작품 중에서 가장 덜 기대된다.
- <개인의 취향>과 손예진의 승리 -
<개인의 취향>엔 손예진과 이민호가 나온다. 누군가는 이민호의 신작을 손꼽아 기다렸을 것이다. 하지만 <꽃보다 남자>를 대단치 않게 봤던 나에게 이민호의 신작은 별 의미가 없다.
나에게 중요한 건 손예진이 트렌디 드라마로 복귀한다는 사실이다. 그녀는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<연애시대>의 손예진이기 때문이다. <연애시대>는 웰메이드 트렌디 드라마의 전설이다. 그 기억이 워낙 강렬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.
게다가 <파스타>가 끝난 직후다. 비록 월화가 아닌 수목에 방영되지만, <파스타>의 달콤함을 이어갈 트렌디 드라마를 기대할 수밖에 없다. 손예진과 이민호라면 공효진과 이선균의 자리를 채워줄 수 있지 않을까, 기대하게 되는 것이다.
단지 불길한 점은 <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> 후속작이라는 데 있다. <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>는 몰입할 수 없는 트렌디 드라마의 전형이었다. 화면은 화사하지만 이야기가 지나치게 붕 떠있는 것 같은 그들만의 로맨스. <개인의 취향>이 이렇게 ‘그들만의 취향’으로 전락해선 안 된다.
게다가 수목드라마다. MBC 수목드라마는 현재 1년 이상 흥행의 저주에 빠져있다. 이렇게 불길한 점들을 나열하니 <개인의 취향>도 불안해진다. 하지만 <연애시대>의 손예진이 나온다. 이것 하나만으로도 기대할 이유는 충분하다. 아직 뚜껑이 열리지 않았지만, 전작으로 인한 기대치만을 따지면 손예진과 <개인의 취향>의 승리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