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예능 음악 칼럼

박명수 박휘순 대박! 폭풍처럼 웃겼다, 뜨거운형제들

 

<일요일 일요일 밤에>에 드디어 봄이 오는 것일까? <일요일 일요일 밤에>가 모처럼 ‘빵’ 터뜨렸다. 새 코너 <뜨거운 형제들>에서였다.


<일요일 일요일 밤에>는 그동안 감동의 과잉이란 지적을 받아왔었다. 눈물과 공익에 치중하는 사이에 웃음이 사라져버렸기 때문이다. <뜨거운 형제들>은 그 지적에 대한 <일요일 일요일 밤에>의 응답이다.


요즘 주말예능에선 아저씨들이 전성기를 맞고 있다. 그렇게 아저씨들이 전성기를 맞을 수 있도록 한 원동력은 ‘우애’에 있었다. 우애가 시청자들에게 따뜻함과 위안을 주고, 그것을 바탕으로 해서 웃음과 성취감을 공유하도록 한 것이 아저씨 예능의 성공 이유라고 할 것이다.


<뜨거운 형제들>은 바로 그런 대세를 따른다. 박명수, 김구라, 탁재훈, 한상진, 이기광, 싸이먼디, 박휘순, 노유민 등의 남자들이 ‘뜨거운 형제’가 되어 웃음에 도전한다는 내용이다. 이들은 <일요일 일요일 밤에>를 감싸고 있던 무거운 분위기를 걷고 웃기는 것에 집중한다고 한다.


23일에 방송된 <뜨거운 형제들>은 성공의 가능성을 보였다.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웃겼다. ‘아바타 미팅’이라는 내용이었다. 싱글 멤버가 품절남 멤버의 조종을 받으며 미팅을 한다는 설정이었는데, 이 무서운 형제들은 거기에서 포복절도할 상황극을 만들어냈다.



- 박명수 박휘순 조합, 대박! -


여러 형제들의 아바타 조합 중에서 박명수·박휘순의 폭발력이 가장 무시무시했다. 조종자인 박명수는 최근 <무한도전>에서 보여주고 있는 절정의 상황극 감각을 여기서도 과시했다. 메뉴를 주문하고, 안경을 벗고, 물을 마시는 것 등 박명수가 지시한 아주 사소한 상황으로도 웃음이 ‘빵빵’ 터졌다.


<무한도전>이나 <해피투게더> 등의 예능프로그램에 몇 차례 도전했었지만 그다지 성과를 거두지 못했던 박휘순은 여기서 존재를 증명했다. 그의 찌질개그, 루저개그가 드디어 개그프로그램이 아닌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폭발한 것이다.


박휘순이 <개그콘서트>에서 나올 듯한 쫀드기 조크를 할 때부터 그의 개그는 달리기 시작했다. 박명수의 지령을 가장 웃긴 형태로 수행하고, 독자적으로도 웃기며 상황을 주도했다. 함께 아바타로 출연한 이기광이 어느새 시청자의 눈빛이 되어 그를 볼 정도로 그의 원맨쇼는 폭주했다. 박명수가 2만 원을 달라고 하라는 지령을 내렸을 때, 그는 그것을 자기식의 찌질개그인 ‘5천원만 거슬러 주시면 안 돼요?’로 바꿔 절정의 감각을 보여주기도 했다. 분위기가 완전히 박휘순에게 말려서 나중엔 무슨 말을 해도 웃겼다. <캣츠>의 ‘메모리’ 조크 같은 평범한 농담을 해도 ‘빵빵’ 터질 정도였다. 박휘순의 존재 자체가 폭소탄이었던 것이다.


개그맨이 왜 필요한지도 확실히 알게 했다. 다른 아바타는 모두 가수들이었다. 가수들은 조종자가 지령을 내려도 그것을 웃기는 상황으로 소화하는데 2% 부족한 모습이었다. 박휘순의 순발력은 확연히 달랐다. 모처럼 예능에서 맞은 박휘순의 봄날이다.


이번 회에 <뜨거운 형제들>은 박명수가 <무한도전>에서와 같은 상황극들을 주도하고, 박휘순이 개그 감각을 더한다면 앞으로도 이런 포복절도할 웃음을 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했다.


상황극이 생생해지려면 멤버들 간의 호흡과 친분관계가 매우 중요하다. <뜨거운 형제들>의 멤버들이 정말로 ‘형제들’처럼 친밀해지고 저마다의 캐릭터가 분명해졌을 때, 어쩌면 <일요일 일요일 밤에>는 오랜 겨울잠에서 깨어나 권토중래할 지도 모르겠다. <일요일 일요일 밤에>의 부활을 ‘뜨겁게’ 기다린다.